부산연인요양병원 홈으로 가기

병원이용안내

치료실

어르신 치료병동

통증치료실

노인의료 전문화의 견인차가 되겠습니다.

노인의료도 이제는 질환별 전문적인 치료적 접근과 보호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좋은연인요양병원은 내과,외과,흉부외과,한방과 전문의 선생님들의 차별화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이 되는 요인으로는 근력약화, 인대손상, 근막이상, 척추후관절장애, 추간판이상,그리고 심리적인 요인 등 다양합니다. 현재는 통증의 원인은 단일 요인이 아니라 다원적인 요인들로 인한 것이라는 것이 정설입니다. 그러므로 통증에 대한 치료는 특수운동프로그램, 관절가동술 및 도수교정술, 테이핑요법, 수술요법 등 원인을 고려한 다양한 측면에서 다루어져야 하며 환자들의 특성에 따라 그 접근법을 달리 해야 할 것입니다.

통증치료실에서는 단순한 통증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서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고, 골격계, 신경, 그리고 근육을 종합적으로 치료하며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치료대상
근·골격계 질환, 연부조직 손상, 교통사고 및 산업재해로 인한 통증과 장애,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오십견, 염좌, 근막통증증후근, 근육통, 중추신경계손상 후 이차적으로 나타나는 통증(마비 후 근위축, 강직으로 인한 통증, 어깨관절 아탈구로 인한 통증, 교감신경 반사기능장애로 인한 부종 등)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
치료방법
온열 및 한냉치료
온찜질(Hot-Pack), 냉찜질(Cold-Pack), 적외선 치료(Infra-Red) 등이 있으며 온열치료는 혈액 순환의 촉진과 대사 작용의 증가로 인하여 경직 및 통증을 완화시키고, 한냉치료는 주로 근 골격계의 외상 및 부종 등에 사용됩니다.
전기치료
TENS(경피신경자극기), ICT(간섭파전류치료기), ULTRA SOUND(초음파치료기), MICRO-WAVE(극초단파치료기), EST (전기자극치료기), SSP(은침전기자극치료기), PCT(공기압박치료기) 등이 있으며 급성 및 만성 통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테이핑치료
운동 또는 일, 자세, 정신적인 스트레스, 손상등 다양한 원인들이 근육에 무리를 주고 그로 인해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와 같이 근육이 긴장되거나 손상되어 부어올라 혈관이나 림프액, 조직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근육의 신축성과 유사한 탄력성을 가진 키네지오 테이프를 통증이 있는 부위에 붙이게 되면 피부와 근육의 공간을 늘려 주어 혈액, 림프액의 순환을 증가시키고 피부적인 자극을 통하여 통증이 완화 됩니다.
견인치료
추간판 탈출증 및 추간판 병변등으로 인한 통증이나 방사통이 있을 경우 견인을 통하여 긴장된 척추주위의 근육 및 관절을 이완시키고 추간공의 확장, 척추 만곡의 회복 등으로 통증을 감소 시키고자 사용합니다.
전화상담
카카오톡 채널